대환대출 받는 방법 및 상품 <총정리>
- 대출_정보
- 2022. 2. 25. 10:58
대환대출
많은 분들께서 대출의 이자를 줄이고자, 월 불입금 부담을 줄이고자, 혹은 여러 건의 대출을 한 건으로 통합하고자 등등 다양한 이유로, 많은 분들이 기존 대출 상품에서 새로운 대출 상품으로 바꾸는 것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기존 대출 상품을 새로운 조건의 상품으로 바꾸는 것을 대환대출이라고 하는데요. 오늘은 대환 대출상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대환대출이란?
금융기관에서 대출을 받은 뒤 이전의 대출금이나 연체금을 갚는 제도로 신용불량자 또는 신용카드 대금 연체자를 위해 밀린 연체금을 분할상환해주는 방식으로 금융기관에서 신규 대출을 받아서 연체금을 갚는 것을 대환대출이라고 합니다.
신용카드 회사가 자사(自社)의 연체율을 낮추기 위해 고객의 연체금을 장기대출로 바꾸어 주어 연체자가 오랜 기간에 걸쳐 갚아나가는 제도이기도 합니다.
대환대출은 신용카드 대금 연체자가 신용불량자로 등록되는 것을 미리 막을 수 있는 방편이 되고, 신용카드사들은 부실채권을 줄일 수 있습니다. 금융기관에서는 대환대출을 받은 기록을 오랫동안 보관하여 신용을 판단하는 자료로 활용하기도 하는데요,
대환대출을 받는 고객은 대출상환 실적에 따라 신용불량이 드러나 나중에 신용거래에서 제약을 받을 수도 있기 때문에 대출할 경우 신중하게 판단해야 합니다.
대환대출을 받으려면 신용카드 대금을 연체하기 이전까지 카드 사용상의 신용도가 우수해야 하는데요, 대환대출의 이자는 보통 은행대출 금리보다 훨씬 높은 편이고, 상환기간은 3∼60개월입니다. 대출금 상환방식은 만기일시 상환, 원금 균등상환, 원리금 균등상환방식 등이 있고, 경우에 따라서 거치기간을 두기도 합니다.
2. 채무통합 대환 대출
대출을 알아볼 때 가장 많이 영향을 받는 사항은 신용등급, 기대출 현황, 대출건수, 연체여부 등으로 같은 신용등급, 신용점수임에도 불구하고 최저, 최고금리 사이에서 개개인마다 다르게 금리가 형성되었습니다.
이렇다 보니 사실상 기대출이 많거나 과거 연체이력이 있는 경우 시중은행의 대출은 이용이 어렵고 2금융권인 저축은행, 캐피탈, 카드론 또는 대부업까지 받게 되는 상황이 발생되게 되었습니다.
채무통합대환대출은 사실 신용등급을 관리하는데 있어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합니다.
같은 대출금액을 갖고 있어도 건수의 차이로도 2~3등급정도의 차이가 날 수 있기 때문에 금융사마다 갖추고 있는 대환대출 상품을 이용해서 일부 정리를 하거나 정부지원제도인 햇살론, 햇살론17, 햇살론유스, 새희망홀씨, 사잇돌, 사잇돌2 등을 통해 금리를 낮춰 월납입금을 줄이는게 DTI, DSR 변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똑같은 대출금액을 가지고 있지만 사실 월납부금액도 작게는 10만원~30만원까지 차이가 날 수 있으며 신용등급 또한 1~3등급정도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어떠한 대출을 어떻게 받았고 건수에 따라 신용등급이 달라지고 이후 대환대출이나 채무통합대환대출을 받을 때 부결이 되거나 적용되는 금리가 달라지기 때문에 기대출이 과다한 경우라면 햇살론, 사잇돌2를 이용해 대환대출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3. 대환대출 대표 상품
a. 하나저축은행 햇살론
연8~9%대의 햇살론 최소 대출자격은 재직 3개월이상 직장인, 또는 사업3개월이상 소득증빙이 가능하다면 신청이 가능하고 연소득 4,500만원이하면 1~9등급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또한 기대출에 크게 영향 받지 않기 때문에 저축은행의 경우 사잇돌2와 같이 동시대출이 진행 가능한 금융사가 많아 고금리 채무통합대환대출을 한다면 최대 3,500만원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채무통합대환대출 무료한도조회 문의는
또는 대표전화번호(☎ 1661-9837), 온라인상담(카카오톡: 하나프렌즈) 을 통해 보다 햇살론에 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b. 사잇돌 2 대환대출
사잇돌2 대출자격은 낮은 등급으로 은행권 이용제한자, 20%대 이상의 상품 이용자, 300만원 이내의 대부업 이용자를 대상으로 세가지의 상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최장 5년으로 최대 2,000만원까지 가능하며, 근로소득 연 1,200만원 이상(사업·연금 소득자는 연 800만원 이상)이 대출 대상이 됩니다.
정부지원 서민대출인 사잇돌2는 햇살론, 새희망홀씨대출 등을 이용하고 있어도 추가대출이 가능하며, 소액대출과 표준대출로 나뉘며 비대면채널인 온라인, 모바일 전자인증을 통해 소액대출이 가능해 신청 당일 대출금을 수렬할 수도 있어 30여개 저축은행에서 낮은 심사규정을 적용하여 높은 승인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들어 정부기관을 사칭이 쉬운 ‘햇살론 승인률 높은곳’, ‘저금리대출’, ‘정부지원대출’, ‘채무통합대환대출’, ‘부채통합대출’, ‘무서류당일대출‘, ’통대환대출‘ 등의 문구를 사용하여 금융취약계층의 약점을 노리는 불법업체들이 늘어가고 있다고 하는데요,
모바일대출, 인터넷대출이 증가하면서 저금리대환대출을 빙자해 기존 대출금 상환을 사기범의 통장으로 유도하여 피해를 입은 피해자들이 늘어가고 있다고 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